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
현재 위치

  1. 게시판
  2. 우리밀의 지금 그리고 나아갈 길

우리밀의 지금 그리고 나아갈 길

우리밀의 지금 그리고 나아갈 길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우리나라 라면 자급률, 밀 자급률 1% 남짓에도 훨씬 못 미치는 0.65%로 추정. 그 이유는?
작성자 우리밀세상협동조합 (ip:)
  • 작성일 2020-04-10 06:05:57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178
평점 0점

우리나라 라면 자급률, 밀 자급률 1% 남짓에도 훨씬 못 미치는 0.65%로 추정. 그 이유는?

 

어느 포털사이트 기사에서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연간 라면 소비량이 74.1개라고 한다.

이에 5천 만명을 단순 되입하면 연간 소비량이 3,705,000,000개가 된다.

 

375백만 개라는 것이다. 이 중 우리밀은 얼마나 될까?

최근 우리밀 라면 관계자 인터뷰에서 월 200만개 정도 생산이야기를 들은 바, 연간으로 24백 만개가 된다.

 

그럼 전체 라면 소비에서 우리밀이 차지하는 비중은? 라면 자급률은?

 

24백만 / 375백만 × 100 0.65%가 된다.

 

라면 자급률 0.65%? 너무 빈약한 수치다.

우리밀 자급률 1% 남짓이라는데, 그 보다도 저만큼 내려간 수치다.

그런데 실제는 이 보다도 정말 훨씬 더 빈약한 수준.

최근 우리밀 이름 라면에 밀보다 감자 비중이 더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도 함께 짚을 필요.

 

라면 자급률이 어이 밀 자급률보다 저 만치 아래일까?

 

라면 만 자급해도 밀 자급률이 10% 이상으로 올라간다는데.

그 방법은? 라면 자급률이 이렇게 낮은 이유는?

라면 하면 떠오르는 농심, 오뚜기, 삼양에 우리밀 라면이 나란히 어깨를 겨룰 방법은?


http://www.woorimil.shop/product/list.html?cate_no=96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